소상공인연합회, 17일 국회 본청앞에서 기자회견 열고 소상공인기본법 제정 촉구
조용수 기자
philos56@naver.com | 2019-09-17 18:31:13
- “소상공인 염원 담긴 기본법, 20대 국회 회기 내에 반드시 제정돼야”
최 회장은 “농어업 기본법도, 중소기업 기본법도 있으나 ‘소상공인기본법 하나 없는 현실’은 소상공인들에게 절망을 안기고 있다”고 말하고, “장기적이고 거시적인 소상공인 정책을 펼칠 수 있는 근거인 소상공인기본법이 없어, 소상공인들의 체계적인 육성과 지원은 한계를 보일 수밖에 없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 회장은 “반드시 이번 9월 국회 내에 소상공인기본법이 제정되어야 한다”라고 말하고, “이것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소상공인들의 염원이며, 소상공인들의 기본을 바로 세우는 우리 사회 시대적 사명”이라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소상공인을 새로운 경제 주체로 규정하여 기존의 정책과 차별화된 체계적인 소상공인 전문 정책을 수립하는 기반을 조성해야 할 것” 이라고 말하고, 국회가 본연의 임무를 위한 소상공인 최우선 현안인 소상공기본법 제정을 위한 논의에 즉각 착수하여야 한다“라고 말했다.
최 회장은 “소상공인들이 당당한 우리나라 경제적, 사회적 주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소상공인기본법 쟁취를 위해 700만 소상공인들의 힘을 모을 것” 이라고 말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