母子인 윤정희 박사(오삼부대찌개)&최은석 대표(맛과멋), 당뇨 환자를 위한 ‘저당 밀키트’ 개발

조용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5-02-19 14:59:47

- 당뇨 환자를 위한 맛있는 혁신, 건강한 맛을 함께 담다
- 당뇨 환자였던 윤정희 박사가 직접 개발한 저당 밀키트로 건강한 한끼를

[Cook&Chef=조용수 기자] ‘오삼부대찌개’ 대표 윤정희 박사가 자신의 질환인 당뇨병과 긴 싸움을 이어오던 중 르꼬르동블루 출신 셰프인 아들 최은석 대표(맛&멋)와 함께 당뇨 환자들과 함께 건강한 삶을 나누기 위해 당뇨 환자를 위한 ‘저당 밀키트’를 개발했다.

“당뇨병을 진단받고 나서 일상의 작은 식사조차 큰 고민거리가 되었습니다. 제 자신뿐만 아니라 많은 당뇨 환자들이 안전하고 맛있는 한 끼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당뇨병 환자를 위한 건강한 먹거리 개발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러한 고민 끝에 윤정희 박사와 최은석 대표가 개발한 ‘저당 밀키트’는 당뇨 환자들이 건강을 챙기면서도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고 마침내 완성품을 세상에 내놓았다.

당뇨병에 대한 이해와 구체적 실천을 위해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안산시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와 협업하여 “건강을 위한 진심”이라는 슬로건 아래 당뇨 환자뿐만 아니라 건강을 염두에 둔 모든 사람에게 건강한 식문화의 실천을 제시하고 있다. 윤정희 박사는 "우리의 목표는 단순히 식사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건강한 삶의 동반자가 되는 것"이라며 저당 밀키트에 담긴 철학을 강조했다.

‘저당 밀키트’는 현재 온라인과 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향후 제품 라인업 확장과 함께 더 많은 고객들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건강을 위한 진심을 담은 이 제품이 당뇨 환자들과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식탁 위에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