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르메 F&B코리아, 경기대학교와 산학협력을 통한 베이커리 콘테스트 개최

임요희

cooknchefnews@naver.com | 2022-11-15 09:40:35

- 기업체와 학교 간의 상호 유기적이고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
- 학생들에게 실무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현장에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을 통하여 외식업계 발전을 도모

[Cook&Chef=임요희 기자] 유러피안 푸드 마켓 리더로 다양한 유럽 식자재를 수입하는 구르메F&B코리아(이하 구르메)가 경기대학교 관광문화대학 외식ㆍ조리학과 (이하 경기대학교) 와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인재 육성에 나선다.
▲  요리대회 주재료로 선정된 밀라 마스카포네
이번 MOU협약은 외식산업을 이끌어나갈 학생들에게 실무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현장에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을 통하여 외식업계 발전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우수인력에 대한 인턴십 및 취업연계 협조, 기업 전문인력의 특강 지원, 양자 간 교육 및 연구개발 등 기업체와 학교 간의 상호 유기적이고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사항이다.

양 측은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경기대학교 조리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메뉴개발 프로그램인 ‘유러피안 베이커리 콘테스트’를 진행하였다. 이번 콘테스트는 유럽의 좋은 식재료를 활용한 연말 베이커리 카페 디저트 컨셉으로 진행하였으며, 구르메에서는 치즈 전문 공식몰 치즈닷(cheese dot.com) 쿠폰, 하이드로플라스크 텀블러, 총 상금 200여 만원 지원 등 물심양면으로 후원을 아끼지 않았다.

 

 

구르메 관계자는 “학생들의 열정적인 모습에 감탄사를 아낄 수 없었다.”며 “앞으로 구르메는 대학교와 상호 협업하여 경진대회를 비롯,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당사에서 취급하는 유러피안 럭셔리 제품을 활용한 개발과 전문인력 양성을 계속적으로 해 나가겠다.”며 포부를 전했다.

한편 수상자들의 메뉴는 실제 유러피안 라이프스타일 베이커리 카페 ‘퍼블리크’ 연말 신메뉴로 출시될 예정이며, 수상자를 대상으로 구르메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프리패스 특전 기회가 주어진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