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계획이 있는 한뷰전 뷰티학과 / 신입생 전원 장학혜택으로 ‘봄바람’

이은희

cooknchefnews@naver.com | 2020-04-16 13:20:42

- 21학번 뷰티과 신입생 모두에게 장학혜택 주어져
- 학생 중심 커리큘럼과 호텔형 기숙시설로 미용대학교 수준을 넘었다는 호평 이어져

[Cook&Chef 이은희 기자] 국내 최대 규모 미용교육기관인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가 2020학년도 신입생 대면 개강을 앞두고 모든 뷰티학과 신입생들에게 장학혜택이 주어졌다. 한뷰전 관계자는 “미용대학교나 뷰티디자인과를 지망하는 학생들이 가정형편이나 금전적인 이유 때문에 미용학과 관련 대학 진학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는 부분을 인지하고 국내 최대 규모 미용전문학교라는 명성에 맞는 장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면서 “이번 20학번 뷰티미용학과 신입생들은 세부전공에 차등을 두지 않고 장학혜택을 받게 되며, 앞으로 더 많은 한뷰전 뷰티과 학생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게끔 다양한 장학금 항목을 체계적으로 설정하여 재학생을 우선으로 하는 국내 최고 미용전문학교의 명성을 이어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한뷰전은 피부미용과 메이크업 같은 미용 관련 자격증 소지자나 어학우수자, 성적우수자, 검정고시우수자 등은 최대 1학기 전액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 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다자녀가정, 새터민 등 국가장학금 유형의 장학제도가 있고, 미용대회입상, 미용고등학교졸업자, 고교위탁수료자, 농어촌자녀, 군장병 지원자 등 다양한 장학혜택을 뷰티과 내에서 제공 중이다.

한뷰전은 2년제 뷰티크리에이터학과, 2년제 뷰티디자인과, 4년제 글로벌뷰티미용학과정을 운영하며 일반적인 미용대학교, 미용학과와 동일한 학력을 인정받는다. 뷰티인재 양성을 목표로 토탈뷰티교육을 중심축으로 하여 세분화한 미용학과 교육과정을 운영중이다. 2년제 뷰티디자인과의 경우,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과 전공으로 나눠 뷰티과 재학생들의 관심분야를 좀 더 심층적으로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만들어놓고 있다. 

헤어디자인과 전공의 경우 타 미용과대학에서 배울 수 없는 업스타일 고급과정이나 옴브레컬러링, 바버살롱테크닉 등을 배우며 취업 경쟁력를 높일 수 있고, 메이크업 전공은 뷰티크리에이터학과, 특수분장학과에서 배우는 교육과정도 포함되어 있어 영화, 방송 취업 및 뷰티크리에이터 데뷔 기회까지 얻을 수 있다. 피부미용과 전공은 학교와 산학협력을 맺고 있는 다양한 피부관련 기업, 프랜차이츠업체뿐 만 아니라 국내 5성 이상 호텔에서 운영하고 있는 뷰티, 미용관련 파트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려있어 졸업생들은 학교의 지원으로 보다 나은 조건으로 취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앞서 이야기한 뷰티테크니컬센터는 뷰티과 재학생들의 완벽한 취업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라는 수식어가 어울리게끔 일반적인 헤어디자인과 피부미용과 등 각 뷰티미용학과 실습실뿐 아니라 실제 로드 뷰티샵을 그대로 옮긴 뷰티살롱실습실과 샴푸실습실, 국제규격에 맞춘 피부미용과 실습을 할 수 있는 기구피부실습실, 뷰티유튜버를 양성하기 위한 뷰티크리에이터학과 스튜디오까지 마련해 미용과대학 전공 분야 글로벌 뷰티아티스트를 꿈꾸는 학생들을 고려한 실무형 실습시설로 가득 채워졌다. 규모가 넉넉한 만큼 시설에 대한 재학생 만족도가 높고 특히 최근 뷰티과 학생들의 새로운 진로방향으로 이어지고 있는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뷰티크리에이터학과 실습실은 촬영과 편집을 한 공간에서 할 수 있는 전문 공간으로 운영되면서 21학년도 뷰티과 지원자들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미용대학교나 미용전문학교로 진학하는 가장 큰 이유는 취업이다. 한뷰전은 국내 및 해외 약 300곳 이상의 산학협력 기관과 MOU를 맺고 뷰티학과 재학생의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 재단법인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는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은 같은 재단 내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와 함께 매년 자체 취업 박람회를 개최하며, 헤어디자인과 피부미용과 같은 미용관련 전공을 비롯하여 한호전의 관광경영학과 항공서비스학과 카지노딜러학과 요리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등의 전공자들은 호텔·관광·뷰티 관련 기업 인사책임자로부터 이력서 및 면접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우수자의 경우 일반로드샵, 브랜드샵, 호텔뷰티 취업을 연계해 주고 있어 졸업 전 산학협력 기관으로 조기취업도 가능하다.

한뷰전 입학처 관계자에 따르면 “한뷰전 미용학과의 경우, 넉넉한 장학제도와 같이 학생친화적인 운영 방침이 이슈화 되고 한뷰전 학생들만의 공간인 뷰티아트센터가 전국 최대 규모로 개관하면서 하락세를 그리는 타 미용과대학들과는 다르게 지원자들이 매년 꾸준하게 늘고 있다.” 면서 “최근 K-뷰티의 발전과 더불어 미용인들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전문직으로 대중의 인식이 바뀌면서 미용기술 습득과 취업을 완벽하게 준비하려는 비전을 갖고 한뷰전의 문을 두드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다.”라고 전했다.

뷰티과 신입생들의 봄바람을 이어나가려는 한뷰전은 현재 2021학년도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지원자의 발전 가능성과 인성 등을 두루 평가하여 헤어디자인과, 피부미용과 등 각 뷰티학과 커리큘럼을 소화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또한 수험생들이 부담스러워하는 실기전형을 폐지하고 비실기전형을 전폭적으로 실시하여 미용을 배우지 않았던 학생들에게도 부담 없이 뷰티디자이너가 될 수 있는 문을 열어놓고 있다. 한뷰전 입학과정 및 커리큘럼, 장학제도 등 더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