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제과협회, 제62차 정기총회 개최 "한국국제베이커리쇼를 매년 오픈 의결"
조용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4-03-04 12:50:34
최지웅 사무총장은 2023년도 사업실적을 보고했으며 대의원들은 2023년도 수지결산, 2024년도 사업계획안 및 수지예산안을 승인했다. (사)대한제과협회는 이번 정기총회를 통해 기존 2년마다 한 번씩 열리던 한국국제베이커리쇼를 매년 개최하고 (사)대한제과협회 인터넷 신문사 설립 안을 의결했다. 또 선출직 임원의 경우 연임을 1회로 제한했다. 그리고 각 지회 임원의 영업장이 폐업될 경우 6개월 이내 재오픈을 하고 회비를 납부해야 자격이 유지됨을 의결했다.
(사)대한제과협회 마옥천 회장은 환영사에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꿋꿋하게 매장을 운영하여 국내 베이커리 산업에 이바지하고 있는 회원분들께 감사하며 여러분이 협회의 주춧돌이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E9비자(비전문 취업비자)의 제과점영업에 확대 허용, 중소기업 적합업종 지정 연장 등 제도적 개선을 통해 회원들이 더 일하기 좋은 환경을 구축하도록 협회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소상공인연합회 오세희 회장은 “온두리상품권 전국적 확대, 거리 제한 유지 등 소상공인들이 누릴 수 있는 업종 현안들을 마옥천 회장님과 함께 발굴하고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