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금기, 고소한 참깨향 가득한 업소용 대용량 혼합 즈마장(芝麻酱) 출시

조용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4-06-10 11:52:24

- 참깨, 땅콩, 참기름 조합해 고소한 매력의 중식 소스
- 고소한 맛과 향은 살리고 텁텁한 맛은 줄여
- 마라탕, 탄탄면 외에도 드레싱이나 디핑으로… 활용도 높고 한식에도 잘 어울려

[Cook&Chef=조용수 기자] 136년 전통의 글로벌 소스 브랜드 ‘이금기’가 새롭게 ‘이금기 혼합 즈마장’을 6월 10일 출시한다. 즈마장(芝麻酱)은 중국식 참깨소스로 즈마(芝麻)가 참깨를 뜻한다. 즈마장은 참깨와 함께 땅콩, 참기름을 혼합해 만들며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이금기에서 새롭게 출시한 ‘이금기 혼합 즈마장’은 일반 소비자 소매용 제품이 아닌, 업소용 대용량 제품으로 900g, 3kg 용량으로 출시된다. 주원재료는 참깨페이스트 68%, 땅콩페이스트 30%, 참기름으로 참깨의 고소한 향을 더 강조했으며 텁텁함 대신 산뜻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주로 탄탄면 등 버무려 먹는 음식이나 다양한 요리를 찍어 먹는 디핑소스로 활용하기 좋다. 또한 샐러드 드레싱이나 마라탕, 냉면 육수와 함께 섞어 요리의 풍미를 한층 깊게 만들 수 있다.

이금기 관계자는 “요리에 다채로운 풍미를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출시에 노력하고 있다”며 “새롭게 출시한 혼합 즈마장은 높은 참깨 비율로 고소한 맛과 함께 참깨 특유의 고소한 향을 강조했으며 깔끔하며 디핑이나 드레싱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높은 활용성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