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벤처캐피탈협회, KOREA 벤처투자 SUMMIT 2019 오픈
신성식
sungsik.shin@s1s.co.kr | 2019-11-20 10:33:31
M&A, 투자, 기술협력 등 전략적 파트너링을 희망하는 대·중견기업을 비롯해 벤처캐피탈, 유망 중소벤처기업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으로 마련된 이번 자리는 대기업, VC, 스타트업 간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상호 교류를 통해 개방형 혁신 촉진 및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는데 목적을 뒀다.
사전 수요조사를 통한 매칭을 통해 기업간 1:1 상담이 오전·오후에 걸쳐 총 60여회 진행됐으며, 단일 행사에서 M&A 매칭 상담이 60여회 진행된 경우는 이번이 처음으로 최대 규모였다. 이후‘스타트업을 위한 출구 전략 : M&A’를 주제로 전문가의 특강과 전략적 파트너링 희망기업 5개사의 IR 발표가 진행되기도 했다.
한편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오픈 이노베이션은 이제 기업의 필수적인 생존이자 성장 전략이 됐으며, 국내 각 산업분야에서도 다양한 형태로 오픈 이노베이션을 시도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상호수요가 맞는 기업 간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고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확대해 나가야 각 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협회 관계자는 “국내 유망 중소벤처기업과 대·중견기업간 오픈 이노베이션 및 M&A 매칭·네트워킹 기회 확대를 통해 협업을 촉진시키겠다”며, “오픈 이노베이션 문화를 확산시키며 성공적인 협력사례가 나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