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퀴진케이’, 한식 파인다이닝 인턴십 ‘K-스타쥬 4기’ 참가자 모집

이경엽 기자

cooknchefnews@hnf.or.kr | 2025-06-09 10:24:27

‘산’·‘정식당’ 등 국내 대표 레스토랑 6곳 참여… 6월 19일까지 접수

[Cook&Chef = 이경엽 기자] CJ제일제당이 한식 파인다이닝 셰프 양성을 위한 실습 프로그램 ‘K-스타쥬(Stage) 4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젊은 한식 조리 인재들이 직접 현장을 경험하며, 한식의 다양성과 깊이를 체득할 수 있는 이번 인턴십은 국내 최고 수준의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6곳에서 두 달간 운영된다.

‘K-스타쥬’는 CJ제일제당의 한식 셰프 육성 프로젝트 ‘퀴진케이(Cuisine.K)’의 핵심 프로그램으로, 청년 셰프들에게 한식에 대한 실질적 경험과 글로벌 역량을 쌓을 기회를 제공해왔다. 이번 4기에는 ‘산’, ‘소설한남’, ‘솔밤’, ‘소울’, ‘주은’, ‘정식당’ 등 국내 한식 파인다이닝을 대표하는 6곳의 레스토랑이 참여한다.

모집 대상은 조리 관련 학력 또는 2년 이상의 레스토랑 실무 경험이 있는 청년이며, 선발된 참가자들은 유급 인턴으로 현장에 투입된다. 실습 과정에서는 한식 식재료의 창의적 해석, 서비스 운영 프로세스, 메뉴 개발 등 실제 파인다이닝 운영 전반을 경험하게 되며, 활동 결과에 따라 ‘퀴진케이 알럼나이 셰프’로의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

참가 신청은 6월 19일까지 퀴진케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Hansik245팀 박소연 팀장은 “영셰프들이 단순한 조리기술을 넘어 한식의 새로운 정체성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현장 경험의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며, “K-푸드 영셰프 육성 플랫폼으로서, 한식의 세계화를 이끌어 갈 인재 양성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