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외식조리계열, 호텔 실무위주 교육으로 2025학년도 입시 원서접수 증가

마종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4-06-08 10:22:25

- 외식산업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현장 중심형 실무 교육
- 재단 운영 엠블던 호텔에서 현장감을 경험하고 교육 받을 수 있는 커리큘럼 운영

[Cook&Chef=마종수 기자] 시대에 맞춰 다양한 형태의 교육방법과 새로운 실무위주의 커리큘럼으로 재학생이 만족하는 교육을 지향하고 있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2025학년도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한호전은 안산에 위치한 엠블던 호텔의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호텔에서 현장감을 경험하고 교육 받을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호텔, 레스토랑 등 외식산업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현장 중심형 실무 교육을 하고 있다. 재학생들은 ‘실무 중심’을 교육을 호텔에서 받을수 있는 강점을 내세워 ‘준비된 인재, 실무 능력이 갖춰진 인재’를 지속적으로 교육하여 많은 외식업계 관계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으며, 매년 11월, 한호전(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과, 호텔스시조리과) 학생들을 위한 교내 취업박람회도 개최하고 있다.

특히, 청년 취업이 사회적 문제로 이슈되는 시점에 기업 및 호텔이 직접 학교로 방문하여 면접을 본다는 것이 큰 의미와 상징성을 가지고 있어 한호전 재학생들은 교내 취업박람회를 통해 시간을 절약하며 취업 면접을 준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많은 재학생들이 박람회를 통해 취업에 성공을 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한편, 학교 관계자는 “높은 취업률을 보여주고 내신 및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어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조리과정. 호텔스시조리과정 수험생들의 지원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호전은 호텔조리과정을 비롯하여 호텔제과제빵과, 바리스타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분야에 관련된 실습교육을 모두 진행하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년 진행하고 있는 미리보기 강의 프로그램은 변화된 사회 속에서 생겨나는 다양한 서비스 직업 및 직장으로 인해 진학, 진로결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한호전은 다양한 장학제도로 신입생들의 장학혜택 수여가 가능하다. 특히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호텔스시조리과 과정의 경우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100만원 장학혜택과 더불어 국가장학금 형식의 국가장학유형의 장학금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한부모 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