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여름철 양식 수산물로 몸보신하세요! '여름어(魚)때' 캠페인 시작

오요리 기자

cnc02@hnf.or.kr | 2025-07-22 10:31:43

국내산 양식 수산물 소비 촉진 행사,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진행

[Cook&Chef = 오요리 기자] 여름철을 맞아 국내산 양식 수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특별한 캠페인이 시작된다.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는 오는 23일부터 내달 31일까지 한국수산회, 한국외식업중앙회, 수협중앙회와 함께 '어식백세-여름어(魚)때'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수온 발생으로 조기 출하되는 양식 수산물의 소비를 촉진하여 양식 어가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경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와 함께 소비자들에게는 다양한 양식 수산물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캠페인 기간 동안 SNS를 통해 양식 어류 소비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7월 2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시식·판촉 행사를 시작으로, 7월 25일부터 27일까지는 서울 송파구와 경기도 화성시 소재 바다마트 등과 연계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완도, 장흥, 양구 등 유통업체 매장이 부족한 지역에서는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는 등 전국 각지에서 양식 수산물 소비 캠페인이 이어질 계획이다.

김성범 해양수산부 차관은 “무더운 여름철에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국내산 양식 수산물을 맛보며 보양하시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고수온과 풍수해로 고생하시는 어업인 분들에게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