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르메 F&B 치즈닷 6월 추천 제품 / 브리미(Brimi) 마스카포네, 모짜렐라 블록, 모짜렐라, 모짜렐린(보코치니_도이팩) 치즈 4총사

조용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3-06-11 09:54:18

- 신선한 우유를 사용한 프리미엄 퀄리티의 치즈
- White Gold(화이트 골드, 백금)라고 불리는 이탈리아 최고의 치즈로 만든 제품들

[Cook&Chef=조용수 기자] 브리미(Brimi)는 이탈리아 북부 알프스산맥, 사우스 티롤(South Tyrol) 지역에 위치한 치즈 제조사이다. 1920년 직접 짠 우유를 파는 농장들의 작은 협동조합으로 시작해 현재 1,100여 개 농장에서 만드는 신선한 우유를 사용해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프리미엄 퀄리티의 치즈를 생산하고 있다. 1969년 브리미(Brimi) 브랜드로 확장하며 1978년 모짜렐라를 생산하기시작해 오늘날 이탈리아 모짜렐라 전문 브랜드로 성장했다.

이탈리아 북부 알프스 산맥에 위치한, 해발 800~2,000m의 사우스 티롤(South Tyrol) 지역은스위스와 오스트리아 국경이 맞닿아 있으며, 풍성하고 깨끗한 자연환경으로 여름엔 하이킹으로, 겨울엔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찾아오는 관광지로 유명하다. 높은 해발 고도에서 방목된 소들의 우유는 이탈리아에서도 그 품질이 좋아 White Gold(화이트 골드, 백금)라고 불리며 별도 품질 인증마크가 주어졌대.
브리미 마스카포네
* 브리미 마스카포네
- Brimi Mascarpone
유지방 함량 42% 풍부한 바디감을 가진 부드럽고 고소한 우유의 풍미가 좋은 고품질의 마스카포네 치즈는 오랜 시간 생 치즈만 생산해온 브리미(Brimi)의 시그니처 제품이다. 정통 티라미수를 만들기 위한 필수 재료로 사용된다. 빵에 발라 먹거나 다양한 과일을 토핑하여 먹기에 좋다.

* 브리미 모짜렐라 블록
- Brimi Mozzarella Bloc
이탈리아 북부 청정 지역 사우스 티롤(South Tyrol)의 화이트 골드(White Gold)라 불릴 정도로 깨끗하고 신선한 우유를 사용한 제품이다. 산뜻하고 신선한 우유의 풍미가 좋은 모짜렐라를 적당히 수분을 제거하여 블록형으로 만든 제품으로 피자, 파스타 등 요리에 활용하기에 좋다.

* 브리미 모짜렐라
- Brimi Mozzarella
산뜻하고 신선한 우유의 풍미가 좋은 모짜렐라 치즈로 탱글탱글하고 수분감이 많은 표면에 말캉한 식감과 순한 맛이 특징이다. 올리브 오일과 후추만 뿌려 그 자체로 즐겨도 좋지만, 바질, 토마토와 함께 장식하여 간단하게 카프레제 샐러드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

* 브리미 모짜렐린(보코치니_도이팩)
- Brimi Mozzarelline(Boccochini_Doypack)
산뜻하고 신선한 우유의 풍미가 좋은 신선한 모짜렐라를 미니 사이즈로 만든 모짜렐린(1개 약 7.5g)이다. 한 입에 쏙 들어가는 미니 사이즈라 간편한 샐러드, 핑거푸드 등 다양한 활용도로 간편하게 사용하기에 좋다. 방울토마토, 올리브 오일, 후추 등을 버무려 간단히 샐러드로 먹기 좋으며, 꼬치에 방울토마토, 프로슈토 등과 함께 번갈아 끼워가며 핑거푸드로 만들어 파티에서 활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