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지식인협회,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의 모도인 울릉중학교와 자매결연협약식 맺어

조용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0-10-20 09:46:43

[Cook&Chef 조용수 기자] 사단법인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회장 김종백)는 국토의 최동단 독도의 모도인 울릉도의 울릉중학교(교장 남군현)와 상호간 유기적 연대 확립을 위해 10월 14일(수) 15:30, 경상북도 울릉군에 울릉중학교에서 자매결연을 맺었다.

이번 자매결연은 울릉도 울릉중학교 학생들의 면학분위기를 높여주기 위한 것으로 한국신지식인협회는 울릉중학교에 장학금과 도서지원, 각 분야에서 전문지식을 통달한 신지식인으로부터 필요에 따라서 강의지원을 약속하였다.

김종백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장은 “이전국 6천여명의 전문 지식인들이 갖고 있는 각 분야의 경험과 사례들을 후배들과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기쁘다 그리고 자매결연을 통해 신지식인들의 창의와 도전정신을 이어가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남군현 울릉중학교 교장은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전문적인 체험의 기회가 늘 부족했는데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해결될 수 있을것으로 보여 너무나 기쁘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신지식협회는 10월 말까지 신지식인 신청 및 추천을 받고 있으며 12월 경 인증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