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송식품 국산 ‘천일염’, 김치를 건강하고 맛있게 만드는 비법
서형석
cooknchefnews@naver.com | 2022-10-31 09:45:55
천일염은 일반 정제염보다 나트륨 함량이 적으면서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정제염을 섭취하는 경우보다 고혈압, 비만 등 성인질환을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실험 결과가 나타나기도 하였다. 천일염으로 담근 김치는 다양한 미네랄 성분의 영향으로 배추의 조직을 단단하게 만들고, 김치 발효 시 유산균 등의 수가 늘어날 수 있는 적당한 환경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김장할 때 천일염은 필수 재료로 손 꼽힌다. 신송식품의 ‘자연과 햇살이 만든 신안바다 천일염’은 청정지역 신안바다 갯벌에서 햇살과 바람으로 만든 100% 국산 천일염으로, 햇살과 바람으로 만든 자연방식 그대로 생산한 청정 소금이다.
신송식품 관계자는 “김장 외에도 음식의 맛을 풍부하게 살려주기 때문에 찌개, 국, 탕 등 모든 요리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생선을 절일 때 천일염을 사용하면 저염간이 가능하다.”라고 다양한 활용도를 말하며, “신안바다 천일염은 세계에서 가장 비싼 프랑스 게랑드 소금보다 미네랄이 더욱 풍부해 요리의 깊은 맛을 살려주기 때문에 신송식품의 천일염을 사용하면 더욱 맛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