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리 와인 / 여름에 어울리는 와인, 므왈레, 스윗 로제, 피노누아 신제품 3종 출시
조용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3-07-04 09:42:48
스마일리 므왈레(SMILEYⓇ MOELLEUX)는 스위트한 화이트 와인이다. 므왈레는 불어로 ‘부드러운’ ‘달콤함’ ‘감미로운’이라는 뜻으로 이름 그대로 달콤하고 부드러움을 겸비한 와인이다. 은은한 꽃향기가 매력적인 스마일리 므왈레는 닭 요리 등 메인 요리에도 어울리지만 디저트와도 잘 어울리는 전천후 와인이다. 다양한 페어링이 가능해 여행이나 캠핑 시에도 그만이다. 알코올 도수는 11.5%이며 용량은 750m이다l.
스마일리 와인 스윗 로제(SMILEYⓇ SWEET ROSE)는 이름 그대로 달콤한 로제 와인이다. 기존 스마일리 로제 보다 진한 핑크빛을 띄며 베리와 복숭아 등의 프루티 한 향과 달콤함이 더욱 풍부하다. 더운 여름 차갑게 칠링 해 치즈나 달콤한 디저트와 곁들이기에 좋다. 알코올 도수는 11.5%이며 용량은 750ml이다.
스마일리 피노누아(SMILEYⓇ PINOT NOIR)는 그 맛과 향이 우아해 격식 있는 자리에 어울린다. 밝은 루비 컬러와 기분 좋은 체리 향을 비롯한 풍부한 과일향이 매력적이다. 벨벳처럼 부드러운 목 넘김 후 입안에 남는 풍부한 과일향이 특징. 고급스러운 바이올렛 컬러 라벨로 홈 파티 선물로도 좋다. 알코올 도수는 12.5%이며 용량은 750ml이다.
스마일리 와인 수입 유통사인 뵐페리미티드 대표는 “스마일리 와인 론칭 이후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리며, 무더위가 예상되는 이번 여름 스마일리 와인과 함께 웃음이 가득한 계절 되시기 바란다.”라며, “스마일리 와인은 다양한 와인 종류뿐 아니라 브랜드 굿즈 등도 준비해 소비자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한다.”라고 덧붙였다.
스마일리 와인(Smiley Wines)은 프랑스 보르도 지방에 7대째 와이너리 운영하고 있는 이카르드(Icard)와 1972년 프랑스인 프랭클린 루프라니가 창조해 50여 년 동안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아이콘 스마일리(Smiley) 브랜드가 함께 만든 와인이다. 이번 므왈레, 스윗로제, 피노누아 3종 출시로 기존 출시된 5종 (로제, 소비뇽 블랑, 샤르도네, 멜롯, 카베르네 소비뇽)과 함께 총 8종이 국내에 유통된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