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안 Kupplat 동(銅)항균성 식기 / 가정의달을 맞아 5월 한달간 할인행사 실시

조용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4-05-05 08:53:02

- 음식의 ‘건강한 맛과 세련된 멋’을 동시에 제공하는 특수 유기 제품
- 시대적 감각의 디자인에 건강한 기능,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중화 성공 예감
- 보냉보온으로 초밥. 생선회 등 선도 유지를 위한 일식요리에 탁월, 한식·양식·디저트까지

 

[Cook&Chef=조용수 기자] 유기의 대중화를 위해 수 년전부터 유기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해 새로운 유기 스타일의 제품이 우리의 식탁을 장식하고있는 ㈜풍안의 Kupplat(쿠플라트) 제품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한 달간 특별 세일 행사를 시작했다.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9층 쿠플라트 매장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는 가장 많이 팔리는 황동 소주잔, 순동 맥주잔을 비롯해 미니텀블러와 밀페용기 등 최근 백화점 인기상품들이 30%에서 최대 70%까지 할인된다. 열전도성과 단단한 내구성으로 요즘 캠핑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데 힘입어 이번 5월 30일에서 6월 2일까지 부산 백스코에서 열리는 ‘2024 부산 홈케어블데코페어’ 전시회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Kupplat(쿠플라트)란 독일어로 구리(동)그릇을 의미하는 합성어이다. 수년간 Kupplat(쿠플라트) 제품을 개발해온 ㈜풍안의 이동조 회장은 “구리(동)는 열전도성(보온·보냉)이 좋아 자체 온도를 장시간 지속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음식의 신선도를 유지함으로써 식중독 예방에 탁월한 항균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구리(동)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제품을 대중화시켜야 하겠다는 생각에 ㈜풍안의 연구팀과 함께 개발을 시작해 시장에 선보이게 되었습니다.”라고 Kupplat(쿠플라트)에 대한 열정을 전했다.

가격이 비싼 전통 항균 식기인 유기를 현실화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보급하고자 유기 제조방법을 연구·개발하여 전통유기의 특징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유기와 동일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색상이나 제품의 색과 표면이 변하지 않고, 가볍고 저렴하게 다양한 제품을 만들 수 있는 신소재를 개발하였고 이에 관한 기술 특허를 획득하였다.

Kupplat(쿠플라트) 제품은 유기를 일일이 손으로 만들던 옛날 방식의 불편함 공정을 현대적인 방식으로 개선하여 유기가 무겁고 비싸던 제품을 가볍고 현실화한 가격으로 만들며, 특히 미세한 기포까지 없앤 좋은 품질로 생산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스테인레스를 이용하여 모든 제품을 유기로 만들 수 있어 주방용품뿐만 아니라 유기의 장점을 살린 다양한 분야에 적용 할 수 있다.

㈜풍안의 관계자는 “소재 자체가 항균 기능을 가진 동(구리)은 코로나 팬더멕이 심각해지면서 대중들에게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동의 항균성은 이미 알려진 바와 같이 99.9% 박테리아 박멸이라는 큰 효과를 입증하고 있어서 음식의 신선도를 장시간 유지해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날것으로 섭취할 때 큰 주의가 요구되는데 Kupplat(쿠플라트) 제품을 사용한다면 오랫동안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여름철 식중독 예방에 탁월하다.”라고 설명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