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학교 한호전 월드 마스터즈 챌린지컵(World Masters Challenge Cup) 성료

마종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2-06-02 08:20:58

- 총 123팀 300여명이 참가해 한호전 캠퍼스와 호텔캠퍼스 두 곳에서 진행
-

[Cook&Chef=마종수 기자] 국내 호텔관광분야 특성화 전문학교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지난 5월 28일 한호전 캠퍼스와 호텔캠퍼스에서 2일간 진행한 월드 마스터즈 챌린지컵(World Masters Challenge Cup)을 성황리에 마쳤다.

월드 마스터즈 챌린지컵은 (재)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주최/주관하고 (사)조리기능장협회, (사)조리기능장협회, (사)한국주방유통협회, (사)한국호텔전문경영인협회, W.M.C 대회조직위원회가 후원한 전국대회이다. 조리부분으로는 3코스 전시, 3코스 라이브, 베이러키 부분으로는 제과전시 및 라이브, 제빵전시, 공예전시, 식음료부분으로는 커피, 와인, 칵테일, 서비스 부분으로는 테이블세팅, 글로벌커뮤니케이션으로 진행되었다.

대회는 한호전 캠퍼스와 호텔캠퍼스 두 곳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123팀 30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각 부분별 자신의 재능을 뽐내기 위한 치열한 대회의 장이 열렸다. 특히 호텔관광경영계열 학생들은 호텔실무실습을 통해 습득한 역량을 바탕으로 호텔직무에 대한 개인의 업무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받을 수 있는 테이블 세팅 부분과 글로벌커뮤니케이션 부분에 참가해 뛰어난 성과를 보였다.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부분에 참가해 대상을 수상한 강승우 학생은 “이번 대회 참가를 준비하면서 어학능력을 다시 점검해보고 상황에 따라 대처하는 실무능력을 제대로 발휘해볼 수 있었다.”며 “이런 규모의 전국대회가 교내에서 개최되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고 수상까지 하게 되어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밝혔다.

한호전은 1989년 설립된 호텔관광분야 특성화 전문학교로 실무중심의 현장교육으로 호텔리어의 꿈을 키우는 학생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학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호텔리어우수교육기관’에서 호텔서비스분야 인력양성 교육훈련기관중 우수한 성적으로 국내 우수실무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교육부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 560개 기관평가에서 BEST10 인증교육기관으로 꼽힌 대한민국 대표 호텔학교로 알려져 있다.

또한 호텔학교로써 엠블던호텔을 운영하며 호텔경영학과 학생들의 호텔실무교육을 호텔에서 지도하고 있다. 엠블던호텔 내에 갖춰져 있는 호텔 트레이닝존을 통해 호텔프론트, 호텔컨시어지, GRO, 벨/도어데스크, 호텔 식음료(레스토랑, 케이터링, 음료), 호텔 웨딩 및 연회 등의 직무를 배워나갈 수 있으며 호텔 현장에 대한 충분한 사전 지식습득과 경력취득이 가능하다. 더불어 400여개의 객실 중 200여개의 객실은 학생들의 기숙시설로 사용하고 있다. 호텔에서 생활하며 호텔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어 호텔관광과정 학생들의 수업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더불어 관광과 관련된 교육을 위해 국내 1위 관광기업인 하나투어와 연계를 통해 관광상품 연구 및 개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내 항공실습실을 활용해 지상직 및 항공승무원 양성을 위한 교육도 함께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호전은 엠블던호텔 트레이닝존 외에도 스위스 호텔학교 SHMS와 MOU를 체결하여 학위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한호전에서 SHMS 디플로마를 취득할 수 있다. 또한 한호전 교육과정 졸업 후 스위스 호텔학교 SHMS 학사과정 편입 시 2년 교육과정을 인정하여 3학년(1년) 교육과정을 마치면 스위스 SHMS 학사학위(Swiss SHMS Bachelor)와 영국더비대학교 학사학위(British Derby University Bachelor)까지 복수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타 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학생들과는 차별화된 교육과 학위취득으로 해외유학 및 해외취업에 관심 많은 학생들이 주목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특급호텔에서 사용하고 있는 객실예약프로그램인 오라클(Oracle)사의 오페라(Opera)시스템을 학교내에서 배울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일반 호텔경영학과에서 배울 수 없던 특급호텔 객실예약시스템을 실무로 배울 수 있어 완성도 높은 호텔교육 시스템을 자랑하고 있다. 한호전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은 객실예약시스템 오페라(Opera)교육을 통해 호텔프론트 업무의 가장 기본적인 체크인, 체크아웃, 객실배정, 환불, 요금, 취소 등을 다루는 법을 실무로 배우고 있어 직무에 대한 이해도가 타학교 학생들보다 뛰어나다. 또한 교육수료 후 테스트를 통해 인증서까지 취득 가능하며 상황에 따른 롤플레잉교육을 통해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취업을 목표로 하는 호텔학교답게 호텔관광과정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하여 개인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입학과 동시에 실무전문가 출신 교수진의 지도하에 상담, 코칭, 컨설팅 단계로 나누어 취업컨설팅을 실시하고 있어 취업준비를 원활하게 할 수 있다. 취업 시 가장 중요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취업컨설턴트 및 호텔, 관광기업 인사담당자에게 1:1 코칭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매년 교내에서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진행하며 관광학과과정 학생들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학교 내에서 책임지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호텔학교 한호전의 2023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은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 가능하며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정(4년제), 호텔경영학과정(2년제), 호텔카지노딜러과정(2년제)외에도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정, 호텔스시조리과정 등 전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접수 및 입학상담은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전형료는 무료이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