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바리스타학과, 호텔 취업부터 카페 창업까지 이끄는 ‘전문교육’

서형석

cooknchefnews@naver.com | 2022-12-08 05:37:01

[Cook&Chef=서형석 기자] 현재 국내의 청년 취업난이 해소되지 않고 있다. 그런 이유로 최근들어 많은 학생들이 대학과 전공학과 선택 기준은 더 이상 학교 간판이 아닌, 취업과 창업에 대한 능력을 충분히 만들 수 있는 쪽으로 몰리고 있다. 학생들이 대학교에 입학해서 충분한 실무능력을 갖추고, 그러한 능력을 가지고 졸업 후 취업을 할 수 있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 진 때이다.

이러한 환경 속에 경기도 안산에 위치하고 있는 바리스타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바리스타학과 과정에서는 학생들이 바리스타대학을 재학하는 동안 취업과 창업에 필요한 경쟁력을 갖추고 실제 바리스타학교 졸업 후 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이 원하는 곳으로 취업을 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한호전은 국내 바리스타대학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그에 걸맞게 바리스타학교의 전문적인 교수진과 국내 최대 시설을 구비하고 있어 바리스타학과에 진학하려는 다양한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고 관심을 끄는 바리스타대학이다. 또한 한호전의 커리큘럼은 학생들의 실무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어, 취업과 창업 시 무엇보다 중요한 실무 능력을 재학 기간 동안 충분히 키우고 졸업하게 된다. 이러한  실무 능력은 높은 실습률로 완성시키고 있따다.

한호전 커피바리스타과 이원영 교수는 “본 교 학생들의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커리큘럼의 70% 이상을 실습 수업으로 편성하여 진행하고 있다.” 라며, “많은 실습을 통해서 학생들이 진짜 현장에서 필요한 능력을 키울 수 있게 하고 있고, 이것이 학생들이 한호전을 선호하는 이유입니다.” 라며 학교의 실무 중심 커리큘럼에 대해 말했다.

한호전 학생들의 성과는 졸업 시에 더욱 빛이 난다. 학생들은 국내와 해외의 유수 호텔에 취업을 성공하고 있다. 호텔 식음료 파트는 물론, 프론트와 백오피스까지 취업에 성공하며 국내 대표 호텔 학교로서의 명성을 드높이고 있으며, 이외에도 대기업 프랜차이즈 카페, 메뉴 개발팀, 로스팅 업체, 커피 교육까지 커피 계열의 각 계열로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 또한 많은 학생들이 창업에 성공하고 있다. 전국 각지의 카페 및 베이커리, 디저트 카페, 바리스타 학원 등 한호전의 역사만큼 많은 업체들이 운영 중이며, 이 또한 한호전이기에 가능한 일들이다.

한편 바리스타학교 한호전은, 2023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호텔제과제빵학과정, 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호텔디저트공예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정, 호텔외식조리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호텔경영학과정, 호텔카지노딜러학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