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외식조리협회 / '꿈나무 chef의 밥상머리요리학교' 개강

조용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0-04-17 04:34:24

- 경기도 교육청에서 지원하는를 중, 고등학생에게 인성과 함께 교육 진행 예정

사)한국외식조리협회(회장.김남수)가 경기도 교육청에서 지원하는 경기도 꿈의 학교 (진로탐색 및 체험 교육)에 “꿈나무 chef의 밥상머리 요리학교”란 타이틀로 중, 고등학생들에게 밥상머리 인성교육을 포함한 조리사 진로탐색 및 체험이란 목표로 학생 모집을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조리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미리 조리사를 체험하고 그로 인해 습득한 요리 실력으로 지역 독거노인 등에게 자신들이 만든 음식을 봉사하므로 인성교육도 함께 배우는 예비 조리사 참 교육이라 할 수 있겠으며 5월18일, 이후부터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매주 토요일에 수업이 진행 된다.


경기도 꿈의 학교는 다양한 장르의 직업군을 미리 학생들이 체험하므로 향후 본인 직업에 대해 사전 조사를 하고 체험하므로 자연스런 직업관을 갖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창의력과 인성 교육 등을 병행 하고 있다.

(사)한국외식조리협회는 현직 chef 및 대학교 교수, 요리학원 원장, 조리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외식산업 현장에서의 애로점을 찾아 개선하고 창업을 희망 하는 자영업주들에게 올바른 창업(메뉴) 롤 모델 교육, 조리사 권익증진, 요리대회 개최 등을 목적으로 2017년 탄생한 신생 협회 이다. 앞으로 “조리“란 두 글자를 모토로 다양한 실험적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며 창의적 사업 군으로 선도적 협회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